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2021. 3. 19.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해마다 전국 아파트 등 공시지가가 계속적으로 오르며 고가 및 다주택 보유자의 경우 세금 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3월 16일부터 `2021년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하여 조회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통해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

개별공시지가란?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점으로 산정한 개별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입니다. 국토교통부장관의 매년마다 공시함에 따라 표준지공시지가를 두고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조사해서 산정한 공시지가로 토지의 특성조사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아파트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이제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히 개별공시지가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찾아보면 기준 일자에 따른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할수있도록 했습니다. 아파트나 단독주택, 개인주택, 연립주택 등을 공시가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realtyprice.kr:447/에 접속한뒤 빨간색 네모 박스를 친 '개별 공시지가'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개별공시지가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해당 시,군, 구청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알고자하는 지역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해당 지자체 홈페이로 접속한 뒤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통해 구, 동 그리고 원하는 지번을 입력해주면 기준일자, 공시일자, 그리고 개별공시지가가 1년 단위로 차례대로 나와 알수있습니다.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하기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의 방법으론 직접 방문, 우편접수, 팩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 24사이트를 이용해서도 이의신청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이의신청에 꼭 담겨야 할 내용은 신청자의 개인 정보, 지번, 이의 내용 마지막으로 본인의 희망 토지가격을 적어내면 됩니다.

공시지가

집 값이 점점 상승한다는 것은 세금 그리고 건강보험료까지 계속 오른다는 얘기인데요. 하루 빨리 집 값이 안정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